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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해외 생활 안전 가이드 (인도네시아) 2

by sevenM 2024. 4.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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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해외 생활 안전 가이드(인도네시아) 1에 이어 FAQ 계속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생활 안전가이드(인도네시아)2
< 해외 생활 안전 가이드(인도네시아) 2 >

 

11. 현지에서 잠시 사용하고 국내로 다시 가져올 테스트 장비 등을 반입할 경우 통관이 허용되는지?

현지에서 잠시 사용하고 출국시 재반출하는 물품에 대해서는 '일시 수입' 제도를 이용할 수 있음
이를 위해 입국시에 동 물품의 인보이스와 사유서를 세관에 제출하고 세금에 해당하는 담보를 제공하면 반출 가능하며, 출국시 동 물품의 재반출을 세관에 신고하면 담보를 돌려 받게 됨

 

12. 면세 반입 허용 한도를 넘는 물품을 반입하다 적발된 경우 세관의 세금부과 절차와 기준은?

면세 반입 허용 한도(미화 500불)를 초과시 초과 금액에 대해 10%의 관세에 물품 종류에 따라 부가세, 소득세, 사치세 등이 추가로 부과됨

 

13. 출입금 과정에서 뒷돈(뇌물)을 요구하며 입국 심사를 지연시키고 있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사관 당직 전화 0811 852 446 으로 연락하여 영사 조력 요청

 

14. 현지 은행에서 외국인이 계좌 개설 없이 입/출금, 송금을 할 수 있는지?

1) 입금 및 송금 :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가맹점인 Bank Danamon 방문하여 여권 제시-송금신청서 작성-송금 하면 30분 내로 수취인에게 전달되며 무통장 입/출금 가능함

2) 해회에서 지갑분실 또는 급전 필요 시 : 한국에서 국민, 기업, 하나 은행, 농협 방문하여 송금 신청서 작성
--- 송금 후 송금승인번호(MTNC)를 받으면 수취인에게 통보해 주며 수취인은 여권과 송금승인번호를 지정은행에 제출하면 송         금액을 찾을 수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웨스턴유니언코리아에서 확인 가능 www.westernunion.co.kr

 

15. 택시비 시비나 Grab 또는 Gojek에 물건을 놓고 내린 경우 민원을 제기할 수 있는 관련 기관 명칭 및 연락처, 민원 제기 방법은? (Grab, Gojek은 인도네시아에서 널리 이용되는 주문형 교통 서비스 플랫폼)

택시 내 기재된 택시 회사의 콜센터에 차량 번호와 운전자의 이름을 알려 민원 제기
--- blue bird 택시 : 021 797 1245 (인니에서 가장 안전하다고 평가받는 택시 브랜드)
--- Grab : 모바일 앱 이용
--- Gojek : 021 5094 1000

# 안전을 위해 블루 버드급 이상의 택시를 이용하길 권장하며 분실물의 경우 운전 기사가 없었다고 하면 해결하기가 쉽지 않음

 

16. 병원, 경찰서의 근무 시간은?

병원, 경찰서 24시간 운영하고 있음

# 경찰서는 전화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우리 나라처럼 112 체계가 구비되지 않았고 직접 경찰서 방문 신고를 원칙으로 함

 

17. 공관 관할 지역 내 주요 도시, 주요 관광지의 병원 정보는?

대사관 홈페이지 일반공지(2022.10.13) 의료 가이드북 활용 안내 참고 요

# http://rok-embassy.com/mgb 링크 주소에서 e-book으로 볼 수 있음

 

18. 의료 기관 운영 시간은?

종합 병원은 24시간 응급실 운영하며 시내에도 24시간 클리닉이 있음

--- 외국인 치료 가능
--- 한국어 제공은 안 되며, 인니어 및 일부 영어 가능
--- 병원 이용 시 보증금을 납부 해야 함 (카드로 대략적인 금액을 오픈함)

# ITAS(취업용 단기 체류비자) 보유시 BPJS(사회보장보험) 이용 가능

 

19. 여행객의 구급차 이용 가능 기준(외국인 제한 여부 등) 및 통상적 이용 금액은?

118에 전화해서 앰뷸런스 호출 가능

# 외국인은 제한 없으나 추가 서류 요청 가능하고, 이용 금액은 거리에 따라 상이함
(자카르타-족자카르타 간 약 USD400, 자카르타 시내는 약 USD 100)

 

20. 긴급 국내 이송이 필요한 환자 발생 시 처리 절차 및 주요 이송 업체 정보는? (스트레처, 에어 엠뷸런스 등)

환자 발생 시 보호자가 회사에 연락하여 협의하여 진행

--- Flying Doctor 02 360 2406
--- International SOS 02 3140 1700
--- Assist Card 02 511 1913

# 감염성 없는 응급 환자의 경우 : Sky Doctor 010 4472 1119

 

이상이며 다음 포스팅으로 통해 마지막 FAQ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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